해상도 마무리 [day_10]

2023. 7. 27. 19:21디자이너의 기록/Plus X Share X

ui디자이너에게 해상도란 정말 중요한 개념이란 걸 알았다. 사용자 환경과 작업 환경에 따른 이해도를 가지고 작업해야 디자인 최적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해상도의 기준을 고려해볼 수 있는 요소들은 정말 많은 것 같다. 웹 사이트 개발인지 어플리케이션 개발인지, 웹 사이트 개발 안에서도 PC를 기준으로 하는 지, 모바일을 기준으로 하는 지, 최종 사용자(타겟)은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지 같은 무수히 고려해야 할 요건들 속에 유의미한 근거들을 수집해서 그에 따른 기준을 정하는 것도 ui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역량과 기술일 것이다. 

 

 

OS에 따른 디자인 최적화 진행

 

 

플러스엑스에서는 여러가지 실무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어떤 기준으로 해상도를 정하고 작업을 진행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웠다. 그리고 어떤 업무인지(제안 혹은 구축)에 따라 혹은 각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해상도를 구축하는 걸 보면서 플러스엑스가 어떤 포인트에서 기준을 설정하고 진행하는가를 보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는다. 리서치 조사에 따라, 산업 특성에 따라 혹은 프로젝트에 진행되는 리소스에 따라서 유연하게 진행되는 걸 보며 여러가지 변수에서도 효율적으로 작업을 하고있었고 결국 이러한 결정은 사용자에게 일관성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한 플러스엑스의 프로의식을 느꼈다. 또 해상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중요성에 대해서 소홀히 생각하지 않고 기본부터 제대로 설계되어야 하며 또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 좋은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